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경기도 양평 용문천년시장에서 용문 5일장 후기 및 주차장 안내

by 피노파이브 2022. 11. 22.
반응형

용문역

양평군 4대 전통시장 경의중앙선 용문역 5일장 대중교통 이용 후기

경기도 양평에  4대 전통시장중 하나인 용문천년시장에서 5일, 10일 장이 열리는 용문 5일장에 장인어른과 장모님을 모시고 다녀왔습니다. 차를 가지고 갈 계획이였는데 장인어른께서 차가지고 가면 제가 술을 못먹으니 지하철로 이동해서 같이 술 한잔 하자고 하셔서 차를 놓고 지하철인 경의중앙선로 이동했어요.

 

상봉역에서 경의중앙선으로 갈아타면 1시간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였는데 지하로 가는 노선이 아닌 지상에서 운행되는 노선이라 야외 풍경도 볼 수 있어서 지하철을 타고 가는 동안 지루하지는 않았어요.

 


경의중앙선 전통시장 광고

경의중앙선 내부에도 양평군의 4대 전통시장에서 열리는 장에 대해 나와있었어요. 

  • 양수역 - 두물머리 낭만의 양수리 전통시장 (1일, 6일장)
  • 양평역 - 매주 토요일 청개구리 마켓 양평 물맑은 시장 (3일, 8일장)
  • 용문역 - 은행나무 향기 서린 용문천년시장 (5일, 10일장)
  • 양동역 - 힐링과 치유의 고장 양동쌍학시장 (4일, 9일장)

 

 

 

 


용문역사

용문역에 도착하면 1번 또는 2번 출구로 나가시면 5일장이 열리는 시장이 바로 보여요.


 

#용문 5일장 주차 이용안내

용문역 1 공영 주차장 과 용문시장 공영주차장(추자장 사진: 네이버 지도 캡쳐)

용문5일장에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용문역 1공영 주차장 또는 용문천년시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용문역 1공영 주차장 이용 요금
  • 30분 - 500원
  • 60분 - 1,100원
  • 120분 - 2,300원
  • 240분 - 4,700원

저희는 아침일찍 출발해서 10시가 조금 안된 시간에 용문역에 도착했는데 그 시간대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 주차자리가 여유가 있어 보였어요.

 

 

용문 5일장 오른쪽 구역

저희는 2번 출구로 내려와 바로 보이는 오른쪽 구역이로 먼저 들어갔어요. 사진은 오후 1시 쯤 찍은 사진이라 사람이 많았지만 저희가 도착한 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여유가 있었어요. 

오른쪽 구역에는 대부분 먹거리가 많았어요. 사탕, 센베이 옛날 과자와 청국장, 젓갈 종류등을 판매하고 앉아서 식사를 하는 곳에는  곱창볶음이랑 전을 파는가게, 메추리 구이와 순대국도 팔고 간식거리인 떡볶이 어묵, 튀김 가게와  우거지소고기 국밥을 파는 식당들이 들어와 있었어요.

 

저희는 아침 식사를 안하고 가서 우거지 소고기 국밥집에서 아침을 먹었어요. 5일장이 열리는 시장이라 가격이 매우 저렴했어요. 우거지 소고기 국밥이 5,000원이 였어요. 

 

 

용문역 정면 시장

정면에 있는 시장에는 옷과 신발등 잡화 상품들 위주로 판매 되고 있어요. 

 

 

 

 

 

용문 5일장 왼쪽 구역

왼쪽 구역에는 각종 농산물위주로 판매를 하고 계셨어요. 주로 마늘과 검정콩 등이 가장 많았던거 같아요. 여기서 장모님께서 장을 많이 보셨어요.

 

 

경기도 양평군 관광 안내도

저희는 시장 구경과 장을 다 본 후 용문역 앞에 관광 안내도를 보고 다른 곳을 가볼까 했는데 차가 없으니 이동이 불편해서 포기 하고 점심겸 술 한잔 하기로 하고 식당들이 있는 오른쪽 구역으로 이동해서 야채곱창과 녹두전을 시켜서 소주 한잔 하기로 했어요.

 

야채곱창은 10,000원이였고 녹두전은 5,000원이 였는데 곱창도 냄새도 안나고 맛있었고 녹두전은 식당옆에서 직접 녹두를 갈아서 해주셔서 고소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안내도를 보니 지난번에 다녀온 풀향기 허브나라와 양떼 목장이 그리 멀지 않은곳에 있더라구요. 차를 가지고 오시면 풀향기 허브나라와 양떼 목장을 가보시거나 용문사 구경도 괜찮을 겉아요.

 

   

용문천년시장은 매달 5 / 10 / 15 / 20 / 25 / 30일 5일마다 5일장을 개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