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 중랑구 묵동 알탕 맛집! 골목알탕 후기

by 피노파이브 2023. 3. 24.
반응형

해방촌 시장횟집 2호점! 먹골역 골목알탕 알탕과 콩나물 알찜 후기

예전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다가 백종원이 솔루션이 해줄게 없다고 했을 정도로 인정받은 식당이라 와이프와 남산 갔을때 해방촌 신흥시장에 들려 한번 가본적 있었는데 그 당시 알탕을 너무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었어요. 그런데 우연히  지나다가 해방촌 시장횟집 2호점을 3월 중순 오픈한다고 되어있어서 오픈하면 가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가 친구 부부네 집에서 저녁 먹기로 해서 골목알탕 식당에서 포장하기로 했어요. 

 

골목알탕 영업시간은 월~토요일  11:00 ~ 22:00 이며 라스트오더는 21:30분 입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에요.

 

 

#시장횟집 2호점 골목알탕 매장과 메뉴

골목알탕 매장

 

처음 지나갈 때 골목알탕 식당의 배너를 보지 못했다면 이곳이 해방촌 시장횟집 2호점인지 몰랐을 거 같아요. 배너에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 맛있는 녀석들 출연, 허영만의 백반기행 출연했었다고 사장님과 출연진 사진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곳이 저희가 갔었던 해방촌 시장횟집 이구나 생각했어요. 

 

매장은 홀 운영은 하지 않고 배달과 포장만 해서 테이블은 없었고 대기하는 자리가 있어요. 매장 인테리어가 매우 깨끗하고 깔끔한 분위기였어요. 

 

 

메뉴판

골목알탕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이 입구에 하나 매장에 하나 있는데 식당 입구 메뉴판에는 금액밑에 금액이 또 써있어서 물어보니 포장 주문 시 메인 메뉴는 2,000원씩 할인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우측에 있는 메뉴판은 배달 시 할인되지 않은 메뉴판인듯 합니다.

골목알탕 메뉴
(메인 메뉴는 포장 주문 시 2,000원씩 할인)

알탕/동태탕
(비조리) 2인 20,000원, 3인 30,000원
(조리)     2인 22,000원, 3인 32,000원

알찜               
소 20,000원, 중 30,000원, 대 40,000원

콩나물알찜
   
소 25,000원, 중 35,000원, 대 45,000원

꼬막비빔밥    11,000원
멍게비빔밥    11,000원
알(명란)볶음밥    8,000/4,000원

 

 

 

 

 

#알탕과 콩나물알찜

알탕 & 콩나물 알찜

저희는 메인 메뉴는 골목알탕 메인인 알탕 2인분과 콩나물 알찜 2인분을 주문했어요.

 

골목알탕의 알탕은 정말 국물이 끝내줬어요. 얼큰하고 시원한 맛에 소주가 생각나는 그런 국물 맛이에요. 그래서 소주도 한잔했지요. 그리고 알탕의 알과 고니가 신선해서 그런지 알이  퍽퍽하지 않았고 먹기에도 좋은 크기였고 고니도 부드럽고 너무 맛있었어요. 예전 해방촌 시장횟집에서 먹었던 자극적이지 않고 얼큰 시원한 딱 그 맛이였어요. 2인분인데 3명이서 먹어도 될 정도로 양이 많아요.

 

 

콩나물 알찜과 그냥 알찜 중 고민하다가 제가 콩나물을 좋아해서 콩나물 알찜으로 주문했어요. 저는 아귀찜을 먹어도 아귀보다 콩나물을 더 좋아합니다.ㅋㅋ 아무튼 콩나물 알찜도 뚜껑을 오픈하니 상당히 먹음직스럽게 담긴 모습이네요. 정말 알과 고니가 아낌없이 듬뿍 들어있었어요. 알과 고니는 알탕에 들어가는 같은 재료라 그런지  알탕에 있는 것과 같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꼬막비빔밥과 멍게비빔밥

꼬막비빔밥과 멍게비빔밥

알탕과 콩나물 알찜만 시키려 했었는데 밥도 먹어야 해서 꼬막비빔밥과 멍게비빔밥 두 종류도 같이 주문을 했어요. 꼬막비빔밥과 멍게비빔밥의 밥은  따로 담아주셨어요.

 

꼬막비빔밥은 고추장 베이스가 아닌 간장베이스의 양념장으로 밥을 비벼 먹는데 그 간장베이스 양념이 너무 맛있고 거기에 꼬막도 듬뿍 들어서 너무 좋았어요!   전에 연안식당에서 먹었던 꼬막비빔밥처럼 빨간 양념일 줄 알았는데 골목알탕의 꼬막비빔밥은 간장베이스의 양념인데 이 양념이 진짜 너무 맛있어요! 그 양념 레시피 가지고 싶어요.ㅋㅋ

 

멍게비빔밥은 제가 멍게를 못먹어서  맛 평을 하기는 힘들지만 같이 먹었던 일행들이 멍게 향이 확 퍼지고 멍게 양념이 맛있다고 먹어보라고 했는데 도전하려다 멍게향이 강하게 와서 포기했습니다.

 

가까운 곳에 이런 맛집이 생겨서 너무 좋네요! 

 

 

https://naver.me/5JQNzE3f

 

골목알탕 : 네이버

방문자리뷰 1

m.plac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