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서울 야경 맛집!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 후기 및 주차장 안내와 팁

by 피노파이브 2022. 8. 10.
반응형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의 야경

 

서울 종로구 북악산 스카이웨이 팔각정 주차팁과 후기

금요일 연차내고 아이와 키즈카페 갔다가 집에 가던중 그냥가기 아쉬워서 찾아온 곳!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야경도 멋진 북악 스카이웨이
사실 지난 일요일 저녁에 급 드라이브가 땡겨서 와이프와 아이와 함께 밤 9시쯤 이곳을 찾아 왔었어요.
그런데 목적지를 앞두고 대기중인 차들이 많았지만 겨우 진입한 주차장은 이만 만차였고 처음가서 아무것도 모르는 저희는 앞차를 따라 출구로 계속 갔고 밖에도 주차장이 있나??? 하는 의문과 함께 출구로 나오니 다시 내려가는 도로...
다시 입장하려면 줄을 서야하는 관계로 그냥 포기하고 와이프의 옛동네 구경가자고해서 행선지 변경했던 일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엔 좀 일찍 가자해서 키즈카페 나오고 5시쯤 팔각정으로 출발!
날씨도 덥고 해가지고 야경을 볼 수있는 시간이 한참 남아서 였는지 주차장도 한산하고 사람도 많지 않았어요.

 

북악스카이웨이 주차장 비요은 10분당 400원 1시간 2400원입니다.
처음 가시는 분이시라면 주차자리가 없을때 너무 안쪽으로 들어가서 대기하면 자리 잡기가 힘드니 입구쪽에서 기다려서 자리가 생기면 들어가시는게 좋아요.

 


도착해서 찍은 팔각정 과 야간의 팔각정 모습

낮에 갔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방문한 곳이라 여기 저기 돌아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아이와 잡기 놀이도 하고 게임도 하고 신나게 놀면서 야경 볼 수 있는 시간까지 기다렸어요. 기다리는 동안 살짝 배가고파서 편의점가서 1차로 핫바와 음료수와 맥주 한캔을 사들고 벤츠에 앉아서 먹었어요.

낮 시간대의 팔각정 풍경

팔각정 2층으로 가니 서울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유료 망원경도 있어서 아이와 한번씩 서울 시내 구경했어요.
위에서 사진도 찍고 서울 시내 구경하고 밑으로 내려오면 1층에는 한강라면처럼 끓여먹는 라면도 팔고 그 안쪽으로는 각종 게임도 있어서 시간보내기 좋아요.
날도 더운데 아이가 펌프 기계를 보더니 아빠해보라고 하는거 보고싶다해서 3판 했더니 땀이....
그래도 아이를 위해서 엄청 열심히 했어요! 왕년에 펌프 좀 했었습니다.ㅋㅋ

팔각정 한강 라면! (김밥은 따로 사온거에요.)

슬슬 어두워지기 시작해서 야경 보기전에 라면 먹자고해서 라면 하나씩 뚝딱했습니다.
아이가 저를 닮아서 그런지 라면을 무지 좋아해요. 야간에 밖에서 먹는 라면은 역시 맛있어요!

 

 

북악스카이 팔각정에서 내려다본 야경


점점 어두워지고 사진찍다보니 이래서 야경보로 북악 스카아웨이에 많이 오는구나 싶었어요.
아이도 멋있고 예쁘다고 좋아했어요. 좀 더 어둘울때 사진을 더 찍었어야 하는데 아이가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어달라고 해서 멋진 야경을 더 못담았네요.

팔각정 포토존?ㅋ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사진찍는걸 좋아하는 딸아이라 사진 많이 담고 왔네요.
야경이 정말 이쁜 곳이에요. 한번씩 가족들과 가보기 좋을꺼 같아요~

너무 늦게가면 주차자리가 꽉차서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리실때 너무 앞쪽에 계시면 뒤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으니
최대한 주차장 진입 후 앞쪽에 계시는 걸 추천드려요. 주차요금은 비싸진 않으나 저공해 차량은 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해택은 주차요금 사전정산 하시면 안되고 나가실때 출구 차단기쪽에서 호출 누르시고 저공해 차량이라고 말씀하시면 50%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