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

강원도 속초 감자옹심이 맛집! 샘물막국수 (주차가능)

by 피노파이브 2023. 8. 17.
반응형

샘물막국수

강원도 산악박물관과 속초시립박물관 근처 맛집! 샘물막국수 감자옹심이

가족들과 마지막날 산악박물관 관람 후 서울로 올라오기 전에 점심으로 근처 막국수집을 찾아갔어요. 매형의 폭풍검색으로 산악박물관에서도 가깝고 평이 좋다고 하여 찾아간 샘물막국수!!

 

샘물막국수 식당의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장은 차량 8대 정도 주차가능한 공간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00 ~ 17:00 까지이며, 5월,7월,8월은 휴무일이 없습니다.

 

 

식당입구

속초갈때마다 맛집을 검색해서 찾아가곤 하는데

감자옹심이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음식이였어요.

 

 

#샘물막국수 메뉴판

메뉴판

샘물막국수 메뉴판

막국수 - 9,000원

감자옹심이 - 9,000원

얼큰장칼국수 - 9,000원

만두국 - 9,000원

만두찜  - 9,000원

수육 - 25,000원

감자전 - 10,000원

메밀전 - 10,000원

메밀전병(김치) - 10,000원

 

 

기본반찬

열무김치와 하얀 무김치 두개가 기본 반찬으로 나왔어요.

 

 

 

 

#샘물 막국수

막국수

샘물막국수의 메인 메뉴인 막국수 입니다. 막국수는 따로 육수가 없이 나와요. 

막국수 면에 고소한 참깨와 김가루와 오이가 들어가 있고 양념장이 계란밑에 깔려있네요. 육수는 같이 제공되는 동치미 국물을 넣으시면 잘 섞어 드시면 됩니다.

 

동치미의 시원한 맛과 맛있는 양념장이 어우러져 막국수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하지만 면발은 약간 아쉬운 느낌이지만 막국수 국물이 맛있어서 면발의 아쉬움은 크게 문제 되지 않았어요.

 

 

#샘물막국수의 막국수 맛있게 먹는법

설탕 1스푼 / 식초 약간 /  겨자 약간 / 동치미 국물 2국자 반 넣기!!!

 

 

#감자옹심이

감자옹심이

샘물 막국수의 또다른 메뉴 감자옹심이입니다. 감자옹심이를 처음 본 비주얼은 크게 맛있을거 같지 않은 느낌이였어요.

수저로 저어보니 국물은 칼국수 국물보다 많이 걸죽한 느낌의 국물이에요. 감자옹심이에는 감자옹심이말고 칼국수 면도 들어있었어요.

 

옹심이를 국물과 한입 먹어보니 처음 먹어보는 식감의 감자옹심이가 어!?? 맛있네? 국물도 걸죽한 국물보다 칼국수국물을 좋아하는 저인데 감자옹심이 국물과 감자옹심이의 맛이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어요. 옹심이도 쫀득쫀득 존맛이네요!

딸아이도 맛있다고 많이 먹었어요. 

이집은 막국수보다 감자옹심이 맛집이였네요!!

 

 

#감자전

감자전

사이드로 주문한 감자전이에요. 저렇게 나오는건 아니고 제가 저렇게 피자모양으로 잘랐습니다.ㅋㅋ 

감자전은 주문시 바로 갈아서 만들어 주신다고 하셔서 그런지 찐한 감자맛의 감자전이 간장을 안찍어 먹어도 맛있는 맛이였어요. 감자전은 막국수와 잘어울리는 그런 맛이였어요.

 

 

강원도 여행 마지막날까지 맛있는 음식 잘먹고 왔어요!


샘물막국수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신흥2길 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