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공연&전시&체험

아이와 가기 좋은 무료 기념관 천안 독립기념관

by 피노파이브 2023. 10. 27.
반응형

민족의 뜨거운 역사를 알수 있는 천안 독립기념관 후기

와이프가 예전부터 아이데리고 가보고싶다고 했던 독립기념관을 다녀왔어요.

저희는 가끔 박물관가는걸 좋아해서 이곳저곳 다녀봣는데 대부분 서울에 있는 박물관이나 기념관이였는데 독립기념관은 천안에 있지만 꼭 한번 가보고 싶어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독립기념관 운영시간

화요일 ~ 일요일 9:3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입장료 무료

 

 

#독립기념관 주차장

독립기념관 주차장

독립기념관 주차장은 동시 주차 1,354대로 매우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해요.

 

 

#주차요금 안내

소형 2,000원 25인승 미만
대형 3,000원 25인승 이상
감면 1,000원 장애인, 경차, 하이브리드카, 저공해차, 병역이행 명문가
면제 -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 유족증 소지자, 의사자 유족 및 의상자(가족포함)증 소지자가 운전하는 차량

※ 매주 월요일 주차장 무료 개방 (공휴일 및 특별 개관 시 유료)
※ 도로교통법 제2조 22호의 규정에 의한 긴급자동차는 주차료 면제
※ 주차요금은 1일 기준입니다.

 

 

독립기념관 입구

주차 후 겨레의 탑을 따라 이동하시면 독립기념관 입구가 나옵니다. 

입구 가기전에 편의점과 천안 호두과자 파는곳이 있는데 이집 호두과자 잘합니다. 맛있어요!!

(*저희는 가면서 작은거 사서 들어갔는데  다먹고 나오는길에 또 사서 갔어요.)

 

 

태극열차

독립기념관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좌측에 태극열차표를 구입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어요. 열차표는 1인당 1,000원이며 만4세이상 ~ 유치원은 700원 입니다. 저희는 처음이고 아이가 열차를 타고싶어해서 열차표를 구매했어요.

태극열차는 독립기념관을 중심으로 외부로 한바퀴 돌아서 겨레의 집 쪽에서 내려줍니다.

네...걸어가는게 더 빨라요. 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니까 들어갈때 열차타고 나올땐 걸어나와도 괜찮은거 같아요.

 

 

#겨레의 집

겨레의 집

태극열차에서 내려서 바로 겨레의집이 나옵니다.

겨레의 집은 독립기념관의 상징이자 중심 기념 홀의 역할을 하는 건물입니다. 길이 126m, 폭 68m로써 축구장만한 크기로 높이는 15층 높이(45m)에 이르는 동양최대의 기와집이라고 합니다.

 

겨레의집에는 독립기념 조각과 한국 광복군의 서명 태극기가 걸려 있어요.

 

 

#독립기념관 전시관

전시관 가는길

겨레의집에서 왼쪽 길로 가면 무빙워크로 된 전시관 가는길이 나옵니다.

무빙워크는 작동을 하지 않고 있었어요.

 

독립기념관의 전시관은 총 1전시관~ 6전시관과 제 7전시관인 체험존이 있어요.

 

 

제 1관 겨레의 뿌리

제 1전시관 겨레의 뿌리

 

제 1관 '겨레의 뿌리'는  선사시대 부터 조선시대 후기인 1860년 이전까지의

민족사와 전통문화의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 2관 겨레의 시련

제 2전시관 겨레의 시련

 

제 2관 ‘겨레의 시련’은 근대적인 자주 독립 국가로 나아가려는 노력이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으로 좌절된 후

이어진 일제의 식민 지배 실상을 살펴보고 그 속에서도 계속된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를 느껴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제 2전시관을 보면서 일본의 고문에도 끝까지 독립을 향한 의지를 꺽지 않은 독립 투사분들을 볼 수 있었어요.

 

 

제 3관 겨레의 함성

제 3전시관 겨레의 함성

 

제 3관 ‘겨레의 함성’은 일제의 식민통치에 저항하여 1919년에 일어난 우리 민족 최대의 독립운동인 3.1운동에 대한 전시관입니다.

 

 

제 4관 평화누리

제 4전시관 평화누리

 

제 4관 '평화누리' 는 민족의 자유와 독립을 위한 투쟁이자 인류 보편의 가치인 자유와 정의 그리고 진정한 평화를 지향한 독립운동의 참뜻을 공감하고 나누는 전시관입니다. 

 

4전시관에서는 국내외에서 전개된 독립운동을 영상으로 보며. 3.1독립운동의 독립선언서를 살펴보고 독립운동을 생각해보며, 의병, 계몽운동, 독립전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외에서 끊임없이 독립운동을 전개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에요.

 

또한 아이들이 A4용지에 마련된 그림에 색칠을 해서 스캔하여 영상에 띄울 수 있는 공간도 함께 있어요.

 

 

제 5관 나라되찾기와 제 6관 새로운 나라

 

제 5전시관 나라되찾기와 제 6전시관 새로운 나라

 

제 5관 '나라되찾기'는 조국독립을 위해 국내외 각지에서 전개된 항일무장투쟁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국내외 각지에서 벌어진 의열투쟁과 조선의용대, 한국광복군의 활동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 6관 '새로운 나라'는 독립 후 독립국으로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을 세우고 임시 정부를 수립한 내용의 전시관 입니다.

 

제 7전시관은 시간이 종료되어 관람하지 못하였어요.

 

 

 

독립기념관 풍경

 

제 6관까지 모두 관람 후 겨레의집에서 본 풍경이에요. 넓은 잔디밭에는 광복 60년을 상징하고자 태극기 815기를 약 2,314㎡면적에 연중 게양하는 "태극기한마당"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2전시관에서 3전시관으로 가는길에 이마트24편의점과 스낵코너가 있어요. 저희는 와이프가 주먹밥과 과일을 준비해서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함께 먹었어요.

 

독립기념관에는 캠핑장도 있고 가을에는 단풍축제도 있다고 합니다.!!

 

볼께 너무 많아 다음에는 더 일찍와서 더 자세히 관람하기로 하고 집으로 갔어요.
아이와 함께 너무 뜻깊은 관람을 하고 왔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