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먹거리

집에서 해먹는 탕수육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내돈내산 후기

by 피노파이브 2023. 1. 1.
반응형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CJ더마켓 내돈내산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후기와 조리방법 & 영양정보

 

CJ제일제당에서 운영하는 CJ더마켓에서 50% 할인 쿠폰이벤트가 진행되어 쿠폰을 이용하여 CJ더마켓 좀 털었어요. 냉동식품은 구입해놓고 오래 보관이 가능하여 냉동식품 위주로 구입을 했는데 그중 하나가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입니다.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예전에도 몇번 먹은적이 있었고 맛이 괜찮아서 또 구입하게 되었어요.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봉지 뒷면

봉지 뒷면에는 영양 정보와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의 4가지 비밀? 과 조리방법등이 표시되어 있어요.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의 총 내용량은 450g이며 100g 당 205kcal 입니다.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영양정보
  • 나트륨 410mg 21%
  • 탄수화물 25g 8%
  • 당류 13g 13%
  • 지방 8g 15%
  • 트랜스지방 0g 
  • 포화지방 1.6g 11%
  • 콜레스테롤 20mg 7%
  • 단백질 8g 15%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4가지 비밀!
  1. 오래 기다릴것 없이 탕수육을 집에서 간단하게 
  2. 튀기고 오븐에 다시 구워 더욱 바삭하고 쫄깃하게
  3. 부드럽고 담백한 등심을 큼직하게 썰어내 먹음직스럽게
  4. 새콤달콤 특제소스로 부어먹고 찍어먹고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구성품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봉지를 열면 탕수육과 새콤달콤 탕수육 소스가 들어있어요. 

내용량 450g은 탕수육 300g과 탕수육 소스 150g입니다. (전 탕수육만 450g으로 착각했네요.)

냉동보관 제품답게 유통기한은 9개월 정도의 여유있는 유통기한이네요.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해동및  조리 방법

 

에어프라이어 해동및 조리 방법
  1. 에어프라이어를 170도 설정  후 ,약 5분간 예열시킵니다.
  2.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제품을 넣고 에어프라이기 170도로 약 16분간 조리(8분 조리 후 뒤집고 8분 추가 조리)
  3.  조리 온도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 조리 후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어 소스를 뿌리거나 찍어드세요.

 

프라이팬 해동및 조리 방법
  1. 프라이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두르고 중불로 약 1분 30초간 예열합니다.
  2. 약불로 불을 줄이고, 가열된 기름에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 상태의 제품을 겹치지 않게 놓아주세요.
  3. 약불에서 골고루 뒤집어가며 조리 후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어 소스를 뿌리거나 찍어드세요. (한봉지 기준 약 7분 조리)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소스

 

소스는 에어스팀 배출구가 있는 쪽을 위로 향하게 하여 전자렌지에 조리하시면 됩니다.

 

소스 조리방법
  1. 냉동 상태의 고메 탕수육 소스를 뜯지 않고 전면이 위를 보게 전자레인지에 놓아주세요.
  2.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약 2분간 데운 뒤 탕수육에 부어 잘 버무려 드시거나 찍어드세요.(약 2분은 700W 기준입니다.)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조리 전

저희는 간편하게 에어프라이기에 조리하기로 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담으니 이정도 양이 나오네요. 크기와 모양이 제가각이네요. 이왕이면 일정한 크기의 탕수육이였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조리 완료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된 바삭쫄깃한 탕수육이에요. 잘 조리되어진거 같이 노릇노릇해보이네요!! 저희는 그냥 부먹으로! 

중국집에서는 찍먹하는데 오늘은 부먹했어요. 먹어보니 아주 바삭하게 잘 조리되었고 소스맛도 괜찮았어요.  그래도 중국집 일반탕수육 보다 바삭하진 않아요.  역시 사먹는 탕수육이 더 맛있긴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장점과 아이가 좋아하고 금액적인 부분에서는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도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저희는 몇개 구입해 놓아서 한동안 중국집에서 탕수육을 먹을일은 없을거 같네요. 

 

맛: ★★★☆☆ (3.5)

조리방법: ★★★★☆ (간편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