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겨울철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셀프 주입 방법과 권장 공기압

by 피노파이브 2022. 12. 21.
반응형

쏘렌토 MQ4 하이브리드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 셀프 주입

이제 겨울철이 되어 타이어 공기압을 좀 더 보충해야할 시기가 왔어요. 공기압 넣으로 카센터까지 가기 귀찮아서 셀프로 공기압을 맞춰보기로 했어요. 요즘 자동차에는 대부분 셀프 주입 기기가 차에 포함되어 있어요. 

 

공기

제차 쏘렌토 MQ4 하이브리드는 트렁크 수납공간을 열면 우측에 콘티넨탈 공기압 키트가 있어요.

 

 

 

콘티넨탈 공기압 키트

전면에 공기압 게이지가 있고 뒷면에는 공기압 넣는 주입호스와 시거잭에 연결하는 전원잭이 있어요.

이전에 나온 자동차에는 시거잭전원이 아닌 배터리에 연결해서 넣는 방식이라 다소 불편함이 있는데 이번꺼는 시거잭에 연결하면 되서 좀 더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했어요.

 

 

 

 

공기압 셀프 주입 전원잭

 

앞뒷 바퀴에 전부 넣기위해 저는 뒷자석 시거잭에 전원을 연결했어요.

 

공기압 셀프 주입

 

공기압 넣는 모습입니다. 넣을때 생각보다 소리가 크고 진동이 있어요. 공기압 넣으실때 키트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넣으시는게 좋아요. 소리는 크긴 하지만 들어줄만한 정도의 소음입니다.

 

겨울철 공기압은 35~40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서 38정도 넣을 생각으로 주입을 했어요. 처음 제가 공기압을 셀프로 넣을때 40에 맞춰서 넣었는데 넣고 운행을 해보니 40을 맞췄어도 운행중 공기압 체크를 보니 35정도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40에 맞춰서 넣고는 공기압키트의 전원을 끄니 게이지가 38정도까지 내려와서 다시 켜서 좀 40까지 다시 넣었더니 37까지 맞춰졌어요.

공기압 넣는게 어렵지 않으니 한번에 너무 무리해서 넣지 않고 40정도 맞추고 넣으신 후 운행해보고 공기압체크를  해보시면 다음에 넣을때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공기압 셀프 주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