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

종각역 청정제주 생고기와 김치찌개 전문점 김삼보 관철점 후기

by 피노파이브 2022. 11. 12.
반응형

김삼보 입구

종로  24시간 영업하는 식당 생고기와 김치찌개 전문점 김삼보 

종로에 점심먹으로 나왔다가 식당을 찾던중 항상 줄서있던 김삼보에가서 김치찌개를 먹기로 했어요. 한번도 여기를 와봐야지라는 생각을 안해봣는데 부대찌개를 먹으로 가려다가 급~ 김삼보로 방향을 틀었어요. 이날도 역시 앞에 대기하시는 단체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김삼보 찌개

김삼보의 찌개는 5종류의 김치찌개가 있어요. 저희는 돼지김치찌개를 준문했습니다. 라면사리에 돌솥밥으로 나오는 식당인데 김치찌개가 8,000원이면 가격이 착한거 같네요.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은 4가지로 동그랑땡과 콩자반, 김치와, 오이무침 4가지가 나왔어요.

 

반응형

 

돌솥밥

김삼보 식당의 돌솥밥이에요. 역시 돌솥밥은 좋은거 같아요. 처음에 갈때는 돌솥밥을 주는지 몰랐어요. 그런데 그릇을 두개를 주시길래 왜 두개를 주시나 했는데 돌솥밥이 나와서 왜 두개를 주셨는지 알았어요.

밥을 그릇에 덜고 누릉지를 남기고 거기에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았어요. 그런데 돌솥밥의 뚜껑이....ㅋㅋ 플라스틱 접시를 뚜껑으로 쓰시더라구요. 뭐 상관은 없는데 돌솥밥에 플라스틱 접시 뚜껑은 첨이네요.

뚜껑은 뚜껑이고 역시 밥맛은 좋습니다.

 

 

김삼보 김치찌개

김치찌개가 나왔네요.김치찌개에는 두부, 김치, 라면사리와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요.

 

 

김삼보 김치찌개

김치찌개가 보글보글 잘 끓고 라면사리부터 건져 먹었어요. 역시 김치찌개에 라면사리는 맛있네요.

라면사리를 맛보고 국물과 김치를 먹는데 진한 김치찌개 국물과 푹~~익은 김치가 너무 맛있었어요. 돼지고기도 듬뿍 들어서 먹다가 고기를 남기고 왔네요.

 

역시 줄서있는 식당들은 다 이유가 있나봅니다. 8,000원에 이정도 김치찌개와 돌솥밥이라니 한끼 잘먹고 왔어요. 

다음번에는 부대김치찌개를 먹어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