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양주 장흥 서울 근교 아이들 물놀이 하기 좋은곳! 일영봉주르 수영장 후기

by 피노파이브 2022. 8. 8.
반응형

일영 봉주르 입구와 안내 표시

입장료 없는 무료 양주 물놀이 수영장! 일영 봉주르 방문 리뷰 

 

친구들과 부부 동반 아이들 데리고 일영 봉주를 방문!

친구 한명이 일영봉주르를 지난 주 갔는데 좋았다고 날씨 더운데 애들 데리고 가자고 하여 가게 된 곳입니다.

 

그리하여 친구들과 약속잡고 간 일영 봉주르!

일영 봉주르는 예약이 불가능한 곳입니다. 선착순으로 입장가능하며 테이블도 먼저 온 순서로 자리를 잡습니다.


입장료와 테이블 대여&식사

 

일영 봉주르의 특징은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테이블도 무료 대여지만 대신 테이블당 셋트메뉴를 하나 시켜야하는 구조입니다. 테이블은 4인당 한 테블 이용으로 저희는 아이포함 11명이여서 테이블 3개 잡고 메인 셋트메뉴 2개와 추가로 단품 메뉴 하나 시켰습니다. 처음 가기전에 해당 내용을 친구한테 들었는데 셋트메뉴가 비싸서 고민을 좀 했습니다.

 

그런데 따지고 보면 취식되는 수영장가서 개인당 입장료 15000~2000만원 내고 테이블 빌리는 값에 먹을 음식 장봐야하고 다먹고 치우고 설거지까지 해야하는 다른 취식 가능 수영장과 금액차이가 크지 않을꺼라 생각해서 진행하게 되었어요.

일영봉주르 메뉴판


 

봉주르 주차장과 입구 본 봉주르

봉주르 주차장

 

9시부터 이용 가능이라 저희는 30~40분거리라 일찍 출발하기로 해서 7시~7시30분쯤 다들 출발하였습니다.

친구한명이 7시40분 도착해서 자리를 잡았지만 앞에도 사람이 많았다고 하더라구요. 주말이라 사람들이 일찍 준비하고 온듯해 보였습니다.

 

저희는 8시10분쯤 도착했는데 봉주르안에 있는 주차장에는 주차할곳이 없어서 잠깐 차를 대놓고 짐을 내리고 바로 반대편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반대편 주차장이라도 바로앞이라 봉주르와 1분도 안되는 거리입니다.

 


 

 

수영장과 평상 존

주차를 하고 들어가면 왼쪽엔 수영장과 오른쪽엔 평상존이 있어요. 거리가 가까워서 동선이 매우 좋고 바닥에는 천같은걸 깔아 놓아서 맨발로 다니기에도 좋았어요.

 

4개의 수영장 


봉주르 수영장 안내

 

봉주르에는 총 4개의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으며 에어바운스 슬라이드는 2개 설치되어있어요.

물깊이는 4번째 수영장이 성인 허리정도 깊이이고 나머지는 전부 유아들이 놀수 있는 깊이에요.

 

첫번째 수영장은 유아들이 놀기에 적합한 수영장같아요. 슬라이드가 그리 높지 않고 올라가는 계단이 두개 내려오는 슬라이드가 2개로 되어있어요.

 

두번째 수영장은 에어바운스 슬라이드가 없지만 물이 다른 수영장보다 좀 따뜻한 느낌이였어요. 슬라이드가 없어서 튜브타고 놀기에 적합합니다. 슬라이드가 있는곳은 타고 내려오는 아이들과 부딪힐 염려가 있어서 튜브만 타고 놀기에는 

2번과 4번 수영장이 좋은듯합니다.

 

세번째 수영장은 첫번째 수영장과 마찬가지로 에어바운스 워터슬라이드가 있어요. 다만 차이점은 첫번째 슬라이드보다 좀더 높은 슬라이드 였어요. 

 

네번째 수영장은 약간 깊이가 있는 슬라이드 없는 수영장이에요. 제 기준으로 179cm정도의 성인  허리정도까지 오는 깊이였어요. 튜브타고 수영하기 좋은 네번째 수영장입니다.


테이블과 위에 천막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과 평상입니다. 위에는 크게 천막들이 쳐져있어서 햇빛은 전혀 들어오지 않아요.

식사하고 얘기하면서 놀긴 좋지만 평상에 테이블들이 놓여져 있어서 아이가 놀다가 잠깐 낮잠자거나 쉬기에는 약간 아쉬운 공간입니다. 

 

도토리 묵과 기본 반찬

 

봉주르 음식

일영 봉주르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바로 메뉴를 시켜야 합니다.

친구가 먼저 도착해서 닭도리탕 셋트 + 닭백숙 셋트 + 오리로스 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시 한시간정도 쯤 지나서 도토리묵과 파전과 밑반찬 셋트가 2개씩 나왔어요.

아이와 물놀이 하고있는 사이 음식이 나와서 사진을 늦게 찍었어요. 

도토리묵 맛은 괜찮았고 밑반찬도 나름 잘나와요. 파전은 해물파전은 아니지만 새우 몇개정도 있었던거 같아요.(사진X)


3가지 메인 메뉴

 

셋트메뉴에서 도토리묵과 파전이 먼저 나오고 메인메뉴는 12시가 넘어서 나왔어요. 

닭도리탕과 닭백숙, 오리로스 구이를 시켰는데 닭백숙은 전달 부모님집에서 먹어서 안먹고 감자만 먹었는데 맛은 그냥저냥 했습니다. 닭백숙은 아이들이 잘먹었고 국물도 맛이 깔끔했어요. 세가지 메뉴중 오리로스가 가장 맛있었어요.

오리가 훈제된 오리가 아닌 생오리여서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다른 분들 보면  삼겹살을 많이 시켜서 드시더라구요. 

닭백숙은 다먹고 나중에 죽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물놀이하다 쉬로온 아이에게 죽을 줬더니 맛있다고 한그릇 뚝딱!!

 

술은 냉장고에서 알아서 꺼내먹으면 되고 나중에 계산할때 몇병먹었는지 얘기를 하면 되는 시스템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술과 음료수는 사가지고 오는 분들이 좀 보였는데 가능한건지는 모르겠네요.

저희는 과일과 빵같은것만 사가서 먹었습니다.

 

봉주르 계곡

일영봉주르 계곡

평상 뒤쪽에 보면 계곡이 흐르고 있어요. 물깊이도 좋고 저 계곡에서 물놀이 하는 분들과 다슬기 잡으시는 분들도 보여서 저희도 내려갔는데 계곡물이라 그런지 물이 너무 차가웠어요. 아이들은 차가워도 물이라면 좋아해서 조금 놀다가 데리고 올라왔어요. 

 


 

양주 장흥 일영봉주르 좋은 점 과 불편한 점

장점(좋았던 점)

좋은점은 아이들이 놀기에 아주 좋은 곳이고 인원 제한이 있어서 수영장이 너무 붐비거나 하지 않아서 좋아요.

입장료랑 테이블 사용이 무료지만 세트메뉴를 시켜야하 하지만  타 취사가능 수영장에서 들어가는 비용하고 계산해보면 크게 비싼 느낌은 없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테이블, 수영장 이용에 놀고 지쳐있을때 따로 정리하지 않고 가도 되서 여러모로 좋았어요!

수영장의 물 온도도 너무 차갑지 않아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았고 수영장과 수영장들이 다들 붙어있어서 아이들이 다른 수영장으로 이동할때도 너무 편했어요. 

주차장도 2개가 운영되고 있어서 주차하는데 크게 불편한 점도 없었어요.


단점(불편했던 점)

단점(불편한 점)이 있다면 화장실과 샤워실이 협소해서 화장실 가려면 줄서서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여자화장실은 계속 줄서있는 모습이였구요. 그나마 남자화장실도 소변기가 하나라 아쉬웠어요.

화장실 안에 있는 샤워장도 샤워할수 있는 샤워기가 4개있는데 그중 하나는 고장났더라구요. 3개에서 씻는데 4시이후 되니 샤워하려면 줄을 서서 겨우 했어요. 따뜻한 물도 나오지 않고 오히려 수영장 물보다 차가워서 그런지 샤워하면서 물 차갑다고 하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시설만 좀 더 개선되면 좋을꺼 같아요.

 

 

 

 

 

 

 

 

 

 

 

 

반응형

댓글